음식

부평 냉면 맛집 : 해민면옥에서의 점심

일곱빛깔고양이 2020. 7. 11. 16:21

촬영이 있는 토요일입니다.
오늘은 부평에서 촬영을 하고 송도로 넘어가야 하는 일정.
그러다보니 점심을 어떻게 할까 하는 고민이 생기더라고요.
때워야 하나? 그래도 챙겨먹을까?
하는 갈등 속에서 냉면 당첨!!

부평에는 제가 좋아하는 곳이 두군데가 있는데요.
한곳은 우엉김밥으로 여러 방송매체를 탔던 대왕김밥이고
한곳은 지금 소개해드릴 해민면옥입니다.


해민면옥은 부평 냉면 맛집으로 손색이 없지 않나 싶어요
유명한 평양냉면이 곳곳에 있고 인천의 경우에는 황해도식 냉면의 후손으로 백령냉면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그 사이에서 당당히 한축을 이루고 있는곳이 동인천의 경인면옥과
부평의 해민면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해민면옥의 경우에는 고성메밀촌이라는 명칭으로 오래도록 사랑을 받았고요 재작년즈음부터 상호를 해민면옥으로 바꾸었습니다. 그 맛은 여전해서 다행입니다.
제가 태국 여행을 다녀오고 격리기간이 끝나고 처음 왔던곳도 이곳일만큼 저의 해민면옥에 대한 애정은 깊습니다.

냉면 이외에도 곰탕과 만두국도 있고요 겨울에 곰탕 정말 맛있어요. 오늘은 혼점이자 혼냉이기 때문에 물냉면 하나에 만족을 해야했습니다. 만두와 녹두전도 맛있어요!


매장은 입구에 비해 꽤 넓습니다 오픈 주방이고요.
토요일인 만큼 손님들이 계셔서 매장안 사진을 찍을 순 없었지만 위생에 신경 쓰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행이 몇명이든 이렇게 면수를 준비해주십니다.
따뜻해요. 차가운 음식을 먹기 전에 이렇게 따뜻하게 보호하라는 뜻이겠죠? 예전부터 우리가 먹어왔던 방식.



왼편에는 이렇게 양념장이 있고요
기호에 맞춰서 드시면 됩니다.
평양사람들은 식초와 겨자 안넣고 그냥 먹죠?하고 물어보니옥류관 직원분께서도 식초와 겨자를 넣어서 먹는다고 답했다고 하는거 보면 자칭 미식가라고 말하는 분들이 그런 법칙을 세우신듯 합니다. 그냥 취향껏!

부평 냉면 맛집 해민면옥
해민면옥의 물냉면


드디어 나왔습니다!
정말 슴슴한 육수입니다 이곳을 사랑하는 이유!
슴슴하고 시원합니다. 그리고 푸짐합니다.
질좋은 편육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생무를 약간 절인것도 열무김치도 간이 쎄지 않습니다.
간이 쎘다면 평양냉면의 슴슴함이 다 묻힐겁니다.

오이가 약간 절여서 들어가기에 면과 함께 먹으면
아삭과 오독의 식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운 고추가루가 들어간걸로 보아 의정부쪽의 평양냉면의 계보를 이었다는걸로 미루어 유추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간은 그것보다 더 슴슴합니다.
젊은층에게는 어떤 평가를 받는지 궁금하네요.

부평 냉면 맛집 해민면옥

이곳은 젊은층도 많이 유입되는 상권이기에 꽤 분포도는 높은편입니다. 남녀노소가 오는 곳이 부평 냉면 맛집으로 소개해드리는 해민면옥입니다. 젊은층도 꾸준히 오는 걸 보면 지극적인걸 좋아하지 않는 친구들이거나 이곳만의 장점을 찾으신 분들이겠네요.


이렇게 8,000원입니다. 가성비 운운하기보다는 분명 냉면 맛집입니다. 저는 이 가격이 평양냉면의 적정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요. 미식가들 사이에 진짜 평양냉면을 찾아서라는 타이틀로 언론과 함께 굉장히 특별한 음식으로 브랜딩을 하면서 콧대가 올라도 너무 올라갔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또한 그러한 분위기에 휩쓸려 서울쪽도 다녀보고 했는데 그곳으로 가는 시간과 가격을 생각하면 항상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맛보기 힘든 먼거리의 맛집보다는 근처의 냉면 맛집에서 한번 드실꺼 두번 드세요. 전 그래서 해민면옥을 사랑합니다.
적정한 가격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언제든 찾아갈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전 지방에서 혹은 서울에서 굳이 오시라고 할 마음은 없고요. 인천 사시는 분들, 멀지 않으신분들 한번은 드셔도 좋을만한 곳입니다. 어린 친구들은 부평역 지하상가 구경 하면서 들러도 좋을곳이고요 간은 슴슴하다는건 아셔야해요~ 심심한건 아닌데 슴슴해요 ㅎㅎ


깔끔한 부평 냉면 맛집의 해민면옥은 메밀함량 70% 입니다
메밀특성상 함량이 높을 수록 툭툭 끊어져요.
60%이상은 되겠다 예상했는데 역시 연륜 못속이네요 ㅎㅎ
그래서 가위가 필요 없습니다.


툭툭 끊어지는 면발은 이렇게 무와 오이와 함께 드시면서 식감을 더해주세요.

인천에서 평양냉면을 드시고 싶을 때.
슴슴한 맛이 그리워 질 때.
부평과 멀지 않다면 부평 시장 입구쪽에 위치한 부평 냉면 맛집 해민면옥에서 그 개운함과 깔끔한 맛을 느껴보세요~


휴무는 월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