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와 허가업체 그리고 비교후기

일곱빛깔고양이 2020. 7. 13. 20:05

더워지니까 마스크를 끼는게 참 힘든일이 되더라고요. 야외에서는 덴탈을 착용해도 무리 없다는 내용으로 앞선 포스팅을 한 바 있고요. 하지만 제 경우에는 고객을 만나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어서 아무리 야외라고 해도 덴탈을 착용한다는게 심적부담이 되었어요. 언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할 수 있을까 그것만 보고 있었네요. 그동안은 KF-80을 쓰고 뛰어다니는게 쉽지가 않았거든요. 땀이 줄줄, 습기도 차고 카메라뷰파인더도 습기차고 여간 힘든게 아니었는데요. 드디어 제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입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는지와 허가업체 그리고 제가 구입한 두종류의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평소에는 면마스크를 이용했고 촬영하거나 일을 할때에는 KF-80을 주로 이용했던 저였어요. 호흡하기 너무 힘드셨던 분들 비말차단용 마스크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는 어디일까?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조사가 늘어나면서 공급도 많이 원활해졌습니다. 모든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고요. 홈플러스의 경우 1인당 최대 10장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외 롯데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고요. 5개입 1상자로 되어있고 1인당 1상자 구입이 가능해요. 이마트에서도 장당 500원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고요. 매장당 하루 100상자를 팔고 있고 1인당 1상자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외 편의점에서 구입을 할 수 있고요 수량제한은 없습니다.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에서 구입할 수 있고요. 제 경우에는 이마트24편의점에서 두종류의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500원에서 900원정도의 가격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롯데백과점과 신세계백화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고요. 신세계백화점의 경우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해서 판매를 하고 있고 50개입 1박스로 되어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에는 1인당 5상자를 구입할 수 있고 1상자당 5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대략 600원 700원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 허가업체는 어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KF-AD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업체에서 제조되었는지 확인하는건 중요한 일이겠죠?

처음 7곳이었던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3개의 품목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지만 이건 원자재 문제가 아니라 생산 과정에서 날개부분 접합문제가 있었던거고요.  혹시라도 이전에 구입하셨던 분이라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웰킵스의 언택트 마스크 대형 제조번호 : 0156·0161·0162·0175·0181 고객센터: 02-443-0999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 제조번호 : 01814GK·01824GK·01834GK·01815TK·01825TK·01835TK

제이피씨 이지팜 마스크 고객센터: 031-684-0006

 

비말차단용 마스크 허가업체 : 오리오일회용보호마스크/에어퀸비말마스크/코지비말차단마스크/크리넥스비말차단스타일마스크/크린가드비말차단수프림에어마스크/건영3단마스크/건영데일리사각마스크/건영데일리3단마스크/구디즈쿨비말차단마스크/국민마스크/굿매너비말차단용마스크/깨끗한하루마스크/꼼마꼼마산뜻비말마스크/꼼마꼼마에티켓마스크/꼼마꼼마올데이비말마스크/꼼마꼼마탄탄비말마스크/난세이프티페이스마스크/네퓨어비말에스마스크/네퓨어플러스비말마스크/뉴크린웰비말마스크/뉴크린웰실드비말마스크/늘푸른쿨마스크/디존비말마스크/닥터퓨리뉴케어건강마스크/닥터퓨리뉴케어입체마스크/더건강한마스크/더마팁스비말차단마스크/더마팁스입체형비말차단마스크/더마로프비말차단마스크/더블루비말마스크/더블에스지쿨비말방지마스크/더시원한블루마스크쓰리디/더시원한블루마스크투디/더시원한블루마스크평판형/더좋은비말차단용마스크/더편한입체비말차단마스크/데일리건강마스크/디레시피데일리비말마스크/디레시피라이트비말마스크/디프아비말차단마스크/라이프가드마스크/레모나마스크/레스텍비말마스크/르에어비말차단마스크/맑은하늘라이트비말차단마스크/맑은하늘에어윈드비말차단마스크/매일매일마스크/매일매일편한비말차단용마스크/블루나라라이트비말마스크/블루나비말마스크/블루나페이스핏비말마스크/블루파인비말차단마스크/세이프무브비말차단마스크/소중한숨비말마스크/숨쉬고비말차단용마스크/숨편한엠플러스비말차단마스크/쉴드맥스비말차단용마스크/슈가투비말차단용마스크/슈퍼클린마스크/스카이케어비말차단용마스크/아이니즈마스크/알파비말마스크/알파플러스비말마스크/애니가드뉴비말차단마스크/애니가드뉴실속형마스크/애니가드뉴실속형삼단주름마스크/애니가드뉴실속오단주름마스크/애니가드비말차단마스크/애니가드실속형마스크/애니가드실속형삼단주름마스크/애니가드실속형오단주름마스크/애니가드프리비비말차단마스크/애니케어비말차단용마스크(검정,화이트)/애니쿨비말차단마스크/애트머스케어비말차단용마스크/애트머스케어입체형비말차단용마스크/앱솔루트비말차단용마스크/에버그린디투비말차단마스크/에버그린티원비말차단마스크/에버렉스데일리비말마스크/에버렉스스마트비말마스크/에브리데이건강마스크/에어솔루션마스크/에어코스비말마스크/에어코스울트라핏비말마스크/에이디마스크/에코드림비말마스크/에코원비말마스크/엠디세이프페이스마스크/엠케이마스크/오아후에이디솔리드마스크/오아후에이디엣지마스크/오아후에이디플랫마스크/올가드쿨비말차단마스크/올데이비말차단용마스크/올시즌라이트마스크/올웨이즈비말마스크/와이제이씨데일리에스비말마스크/우리가족마스크/웰가드비말차단마스크/웰케어마스크/웰킵스언택트라이트마스크/이안비말차단마스크/이지퓨어에스비말차단용마스크/이지퓨어엠비말차단용마스크/자연마음마스크/참조은비말차단마스크/참조은비말차단마스크디/참편한마스크/청정비말마스크/초편안비말차단마스크/케어맥스비말차단마스크/케이엠옴니맥스마스크/케이엠옴니프로마스크/쿨둘비말마스크/쿨셋비말마스크/쿨하나비말마스크/크리넥스비말차단라이트스타일마스크/크리넥스비말차단에어마스크/크린가드비말차단소프트크린마스크/크린가드비말차단크린마스크/크린숨비말차단마스크/크린비말차단용마스크/크린에이디비말차단마스크/크린오투마스크/크린웰비말마스크/크린웰실드비말마스크/크린케어비말차단용마스크/키루스마스크/탑가드마스크/파모쿨마스크/편안한숨비말마스크/퓨리케어마스크/퓨어앤가드비말차단마스크/퓨어케어비말마스크/프리데이비말마스크/프리비말마스크/프리플러스비말마스크/필굿마스크/필슨쿨비말차단마스크/필슨프리미엄비말차단마스크/하늬숨비말차단마스크/하이가드비말마스크/하나필터비말차단용마스크/하이가드에이비말마스크/호비말차단마스크/후레쉬비말마스크/휘게데이즈비말차단마스크/휴그린비말마스크/휴안정비말차단마스크/휴안청프레시70비말차단마스크/휴안청플러스비말차단마스크

 

 

※ 제가 의심이 많아서 유명하거나 확인되어야만 구입을 하거든요. 그래서 식약처통해서 직접 알아본거고요. 전 몇개 안될줄 알고 시작했던건데 왜 이렇게 많아요? 하다가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싶다가도 저처럼 의심 많으신 분들을 위해서 적어봅니다 (그러니 좋아요 한번 부탁드릴게요~) 부적합받은 3종류는 삭제 했습니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입한 웰킵스 언텍트라이트 마스크와 에어퀸 비말마스크 비교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온라인 아니면 구하기 힘든것인가 생각했었어요. 그래서 거의 포기하다 시피 했거든요. 몇차례 CU 돌아다니긴 했지만 없거나 아예 문에 비말차단용 마스크 없음이라고 적혀 있는곳도 수두룩 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비말차단용마스크 있음이라는 문구를 본거에요!! 주저없이 들어갔죠! 그렇게 구한 저의 소중한 비말차단마스크입니다.

 

웰킵스언택트라이트마스크는 5매에 3,000원 한장당 600원이고요

에어퀸 비말마스크는 2매에 1,800원으로 한장당 900원입니다.

 

허가받은 비말차단용 마스크에는 이렇게 KF-AD라고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믿지 못해서 확인해야하는 사람이 바로 저에요;;

웰킵스가 부적합판정 받은건 입체형 구조이고요. 지금 판매되는건 평판형이기 때문에 불안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웰킵스의 경우에는 5매이다 보니까 개봉하는 부분이 지퍼팩 형식이에요. 그래서 보관할때 안심할 수가 있어요.

반면, 에어퀸의 경우에는 2매로 들어가 있다보니까 보관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혼자 산다고 하더라도 일회용이니만큼 내일은 남은걸 쓰고 다닐테니까요.

 

이렇게 5매가 들어가 있고요.

보건용으로 80이나 90 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은 웰킵스제품에도 만족하실꺼에요. 하지만 이미 덴탈마스크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약간의 답답함을 느끼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덴탈마스크에 비해서는 약간 도톰하거든요.

반면 에어퀸 비말 마스크는 비교적 얇습니다. 두께로 비교한다고 해도 덴탈마스크 못지 않고요. 에어퀸 비말마스크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입체형으로 되어있어서 입과 마스크 부분이 달라붙지 않는 점입니다. 그래서 호흡이 쉽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이렇게 살이 비칠만큼 얇고 가볍습니다. 전 이번 주말에 에어퀸 마스크를 쓰고 촬영했고요. 정말 훨씬 편하더라고요. 가끔 뛰어다니다 보면 호흡 때문에 힘들어지는 순간이 있었는데 에어퀸 마스크로는 수월하게 촬영을 마칠 수 있었어요.

그렇지만, 에어퀸 마스크도 단점이 전혀 없는건 아니었어요. 얇은만큼 흐물거리는게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사람 없는 곳에서 턱스크로 내리고 있다가 저 멀리 사람이 보여서 급하게 올리려고 하면 그때 잘 안되는 점도 있어요.

 

이건 웰킵스비말차단용 마스크 평판형입니다. 코쪽의 지지대부분이 끝까지 고정할 수 있어서 더 편한 장점이 있었어요. 

보건용보다는 확실히 편하고요 덴탈보다는 약간 덥다는점이 있었고요.

에어퀸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경우에는 입체형이라서 숨쉬기가 더 편하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고정지지부분이 코쪽에만 있어서 좀 헐겁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마스크를 써야만 하는 상황인거잖아요? 그렇다고 더운 여름에 두꺼운걸 쓰기는 정말 힘들다고 생각했고 차라리 나가질 말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비말용차단 마스크가 나와줘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단점 없는 제품이 어디있겠어요. 제 포스팅은 제조업체의 비교라기 보다는 평판형과 입체형의 비교가 될 수도 있을 듯하고요. 그런거 잘 생각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스크를 쓰고 벗고 할일이 없다면 에어퀸쪽이 전 조금 더 괜찮았습니다.  여름이지만 코로나는 여전히 남아있으니 만큼 마스크 쓰고 개인수칙 확실히 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