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우체국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했어요

일곱빛깔고양이 2020. 5. 14. 12:42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러 다녀왔습니다.

체크카드로 하기로 했고 세대주만 가능하기때문에

남편과 동행해야했어요

 

저희는 우체국의 체크카드를 이용하기로 했구요

워낙 오래전에 받았던거라서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우체국으로 방문했습니다.

아니나다를까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더라구요

그래서 새로 발급 받고 신청까지 한번에 했어요

우체국 직원분께서 도와주시기도 하셨구요

 

날짜에 맞춰서 방문 하면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직원분들의 도움으로 쉽게 신청가능할 것 같더라구요

우체국 직원분 정말 친절하셨어요

감사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건가 했는데 없이도 되더라구요

우체국에서 체크카드를 발급 받았구요

그 후에 bc카드로 검색을 했더니 

바로 이렇게 지원금 신청란이 보이네요

 

클릭하면 5부제 관련하세 자세히 알아볼 수 있구요

우리의 세대주분께서는 목요일 바로 오늘이었습니다.

 

 

그렇게 신청란을 클릭하면 요렇게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공란들이 보입니다

꼼꼼하게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휴대폰 같은 경우는

꼭 세대주 본인명의 아니라도 되더라구요

 남편이 휴대폰을 안갖고 나오는 바람에 

못하나 싶었는데 제 휴대폰번호를 기재해서

무사히 신청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쉽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끝!이네요

 

그리고 한가지 눈여겨 봐야할 것들이 

사용처에 관련된 내용들이에요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를 비롯해서

대형마트들 이용불가하구요

백화점,온라인쇼핑몰,대형전자판매점 안돼요!

 

술을 판매하는 유흥업종 안되구요

무도회장도 안되요

(이런곳은 방문을 자제해야겠죠? ㅠㅠ)

 

안마시술소 스포츠마사지등

대인서비스도 안됩니다

 

그외 귀금속판매점,상품권판매점도 안되구요

면세점 당연히 안되고

생명보험, 손해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안돼요

 

그럼 대체 어디서 되는건데?

하신다면 상품 결제전에 먼저 물어보시거나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수도 있어요

 

요렇게 말이죠!!!

 

저는 덩치큰 무언가를 사기 보다는

정말 생필품을 사게 될것 같구요

지역경제 활성화 의미가 담긴만큼

안된다고 뭐라 할께 아니라 

같이 살자라는 마음이 더 많았음 좋겠다 싶어요